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소식

> 고객지원 > 소식
뉴스(약업신문) - 박셀바이오, 사업개발 전문 장희순 CSO 영입

관리자 2020년 12월 28일 10:14 조회 1113

뉴스(약업신문) - 박셀바이오, 사업개발 전문 장희순 CSO 영입-사진1
기사링크 : http://www.yakup.com/news/index.html?mode=view&cat=12&nid=252859

| 큐로진생명과학 대표 출신…파이프라인 기술수출 등 박차

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바이오기업인 (주)박셀바이오(대표이사 이준행, 정광준)는 23일 신임 전략최고책임자(Chief Strategy Officer, 이하 CSO)로 큐로진 생명과학의 대표이사 출신인 장희순 박사를 21일에 영입했다고 밝혔다.

박셀바이오는 새로운 CSO를 통해 파이프라인 기술수출 등 향후 사업개발(business development)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.

장희순 CSO는 연세대학교 이학박사 출신으로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박사 후 과정, 하버드 대학교에서 리서치 펠로우십 등을 통해 연구 활동을 지속해 왔다. 이 과정을 통해 유전자치료제의 효능 및 안전성, 면역감시 회피에 대한 이해를 강화해 향후 개발되는 치료제의 안전성에 대한 전문성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.

이후, 씨드모젠에서 전무이사로서 △바이오의약품 생산 프로세스 총괄 △국제 기준에 맞는 실험법 개발 총괄 △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기술 개발 및 경영 전반에 걸친 경험을 쌓았다. 큐로진생명과학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△파이프라인의 전략적 관리 및 개발 △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등을 회사를 운영하며 수행해왔다.

박셀바이오 이준행 대표는 “기술적 역량과 경영적 성과를 겸비한 장희순 CSO의 영입으로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 사업 등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을 충분히 활용해 Vax-NK 등 파이프라인의 개발과 현실화가 탄력을 받을 것”이라며 “글로벌 대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다양한 조직을 경험한 CSO가 박셀바이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것”이라고 밝혔다.

또한 “장희순 CSO의 그간의 경험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본격적인 사업모델 개발 및 추진을 위해 영입한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Picture_HeeSoon.png (Down: 14) Picture_HeeSoon.png 다운로드 (Size: 187KB)